【재현도갑】메디콤 토이 RAH 시리즈 <울트라 세븐> '우주로봇 킹조' 피규어
수많은 캐릭터 피겨 메이커들이 태어나고 성장하고 있는 취미업계에서 개인적으로 '원작 캐릭터 재현' 측면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 라인업이 메디콤 토이의 'RAH' 시리즈입니다.
Real Action Heroes (리얼 액션 히어로즈) 의약자인 RAH라 불리는 이 시리즈는 오래전부터 일본은 물론 디즈니와 유럽의 다양한 캐릭터들을 라이센스 피규어로 입체화하고 있으며 라인업의 선구안도 화려하고 피겨 헤드로 사소한 디테일과 원작의 핵심 요소를 옵션 파츠로 제공하는 센스 등이 타의 추종을 불허하게 되었습니다.
인간형 피겨의 기준으로는 16스케일이 많지만, 내가 가장 많이 갖고 있는 에반게리온 시리즈는 논스케일이다.에바 파일럿들도 꽤 크죠.
기본적으로는 가동형 피규어이므로 조절 부분이 느슨하다거나 정장이나 옷의 재질이 세월의 무게를 견디기 힘든 치명적인 약점을 보여주는 제품도 있지만,
원작에 대한 존중과 애정이 듬뿍 담긴 라인업을 볼 때마다 팬 입장에서 고마운 제작사 중 하나죠.
설명이 길었지만 오늘 소개할 피겨는 RAH 시리즈에서 선보였던 '울트라 세븐'의 악당 '킹 조(King Joe)'입니다.
이렇게 돼 있어요울트라맨을 잘 모르는 분들도 어디선가 한 번쯤 본 듯한 느낌을 주는 울트라맨 시리즈에서는 손꼽히는 유명세를 자랑하는 녀석입니다.배단별 우주인이 만든 우주 로봇으로 그야말로 최강급이라고 평가받고 있습니다RAH 시리즈는 예전에도 디테일이 정말 뛰어나네요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원작에 등장했던 충격의 분리합체 기능은 생략되어 있는 점,
오픈 윈도 방식의 박스도 좋다.
수많은 울트라맨 괴수들과 로봇들 중에 아이코닉한 것들이 도착해서 왠지 더 재밌네요.
그럼 다음에도 서비스, 서비스!!!!